부산동래교육지원청, 복지 서비스별 자원목록 제작·배포

부산 / 박영진 기자 / 2025-10-17 10:15:08
  • 카카오톡 보내기
동래 성장 커뮤니티 강화 TF 결과로 학생맞춤통합지원 여건 조성 강화
▲ 2025 학생맞춤통합지원 복지 서비스별 자원목록 표지

[파이낸셜경제=박영진 기자]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은 '학생맞춤통합지원법' 제정 및 전면 시행에 따른 인식 확산과 민·관·학 여건 조성 강화를 위해‘복지 서비스별 자원목록집’을 제작하여 배포한다.

동래교육지원청은 그동안 학교-기관 사업담당자 간 공감과 소통을 강화하고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 대해 학교와 기관의 통합적 지원 토대를 마련하고자 '동래 성장 커뮤니티'강화 TF를 운영하는 등 다각적 노력을 해 왔다.

‘복지 서비스별 자원목록집’은 이에 대한 성과물로써, 학생 지원과 관련한 지자체 및 지역사회 연락처와 주소를 휴대가 가능한 소책자 크기로 제작하여 학생 지원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.

자원 목록집은 서비스별로 ▲공공 통합서비스 ▲상담서비스 ▲아동복지 ▲여성복지 ▲지역사회복지 ▲진로·체험으로 분류하고 지원청별 각 기관 연락처와 주소도 담았다.

제작된‘복지 서비스별 자원목록집’은 관내 초·중학교와 지역 유관기관과 학부모에게도 배부하여 학생맞춤통합지원 전면 시행에 대한 대비를 철저하게 하고자 한다.

류광해 교육장은 “학생맞춤통합지원법 제정에 따른 복지서비스별 자원목록집을 제작·배포를 함으로써 학교-지자체-지역 유관기관과 학부모에게도 홍보가 되어 도움이 필요한 학생 발굴·지원 여건을 촘촘히 마련하겠다”고 말했다.

[ⓒ 파이낸셜경제신문 | 파이낸셜경제TV. 무단전재-재배포 금지]

  • 카카오톡 보내기
뉴스댓글 >